ZhangJin/장진
장진 작가는 중국 청두에 거주하고 있다. 2004년 중국 과학기술대학에서 재료화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2007년 뉴욕 대학교 공과대학에서 화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중국 사천음악학원 실험예술학부제 재직 중이다. 그의 작업은 설치, 사진, 비디오 등을 포함하는데 중국 국내외에서 다양한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전시했다. 호주의 화이트 래빗 갤러리, 럭셔레이크스 A4 미술관, 세이도우스 사진 예술 센터 등이 작품 소장하였고 그의 작품 'Another Season'은 2012년 제4회 세이도우스 사진상에 선정되었다. 그는 2013년 에스티 로더와 협력하여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2015년에는 밀라노 세계박람회에서 중국관 특별전에 참여하였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현대 커뮤니케이션 그룹과 여러 차례 협력하였고, 그의 작품은 "티베트의 백년"에 소장되었다. 2019년 프로 헬베티아에서 주최하는 창작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초대되었고 또한 많은 공공 예술 전시를 기획하며 2019년에는 럭셔힐스 미술관에서 "Looking for Homeland" 참여형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2021년에는 상하이 도시계획 및 자원국에서 주최하는 상하이 도시공간 예술 시즌(SUSAS)의 큐레이션 작업에 참여하였고 2022년에는 럭셔레이크스 A4 미술관에서 커뮤니티 큐레이터 과정에서 참여자들에게 큐레이팅 방법론을 가르쳤다.
JinZhang resides in Chengdu. He received BS & MS in Materials Chemistry at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of China in 2004, and PHD of Chemistry at Polytechnic Institute of New York University in 2007. He is currently teaching at the Sichuan Conservatory of Music, School of Experimental Arts. Jin’s practice involves Installation, Photography, and Video. Jin’s work has been exhibited internationally in many Art Centre and Galleries, and collected by White Rabbit Gallery in Australia, Luxelakes A4 Art Museum, Three Shadows Photography Art Center, etc. His work of Another Season was selected as the 4th Three Shadows Photography Award in 2012. In commercial art, he was invited to work with Estee Lauder and customized works for it in 2013; he was invited to participate in the special creation of the China National Pavilion at the Milan World Expo in 2015; From 2012 to 2016, he cooperated with Hyundai Communication Group many times, and his works were collected in "A Hundred Years of Tibet"; he was invited by Pro Helvetia for resident creation in 2019. Beyond of being an artist, Jin has also curated many public art exhibitions, in 2019 he curated the participatory project "Looking for Homeland" at Luxehills Art Museum, in 2021 he was invited by Shanghai Municipal Bureau of Planning and Natural Resources to participate in the curatorial work of Shanghai Urban Space Art Season (SUSAS), and in 2022 he was invited by Luxelakes A4 Art Museum to teach the course of community curator.
징덴젠 도자기 대학, 조소과 졸업
광저우 오일 페인팅 학과 교수 및 석사 지도교수
태국 신나와트라 국제대학 박사 지도교수

▪ 개인전/프로젝트
2021 再會 – 상하이 도시 공간 예술 시즌, 상하이, 중국
2019 순간 뒤의 또 다른 순간 – A4 국제 예술가 레지던시, 청두, 중국
2019 고향 찾기: 너무 다르고, 너무 평범한 – 럭스힐즈 미술관, 청두, 중국
2017 나노 구리 – 련저우 포토 페스티벌 13회, 중국
2015 과학자들과 대화 – 청두 현대 미술관, 중국

▪ 주요 그룹전
2000 <"사회"---현대미술 초대전>, 업리버 갤러리, 청두
2000 <20세기 중국 유화전>, 중국국립미술관, 베이징
2000 <중국현대화전>, 빌리아브레다재단, 이탈리아, 파두아
2001 <"형태학적, 물리학적">, 상하이미술관
2001 <제16회 아시아국제미술전>, 광동미술관, 미술관, 광저우
2001 <<주강 삼각주의 현대미술>>, 허샹닝 미술관, 선전
2002 <제17회 아시아 국제미술전>, 대전미술관, 대한민국
2002 <등지안진 유화전>, 칭화대학교 미술관
2002 <제1회 중국삼년기>, 광저우 미술관, 광저우
2002 <제1회 광저우 현대미술 3주년 전시회>, 광둥 미술관, 광저우
2002 <도시 생태> - 광둥 현대미술전>, 시수르메르 미술관, 폴란드
2003 <중국 현대미술전>, 상하이 도서관,
2003 <제3회 중국 유화 전시회>, 상하이 미술관,
2003 <제3회 중국 유화 전시회>, 중국 국립미술관, 베이징
2004 <환경> --현대미술전>, 한국
2004 <심각하다> 베이징(지금 베이징 미술관), 상하이(두룬 현대미술관)
2005 <강 위 아래> 1976-2005 중국 유화전>, 베이징 국립미술관,
2005 <샤오우를 존중한다>는 뜻이다, 덩젠진, 왕청윈 미술전>, 청두 블루스페이스, 충칭 미술관, 베이징 3+3 스페이스
2005 <85에 경의를 표하라>, 두룬 현대미술관, 상하이
2005 <유샤오푸와 등지안진의 유화전>, 쿠밍
2005 <등지안진의 유화전>, 3+ 전시회, 3, 베이징
2005 <1/4 하모니> 3/4 갤러리, 베이징
2005 <제2회 광저우 삼년전 - '3라인 회화전'>, 광저우
2005 <제1회 중국 현대미술 연감전>, 밀레니엄 기념비, 베이징
2006 <제21회 아시아 국제미술전>, 싱가포르 미술관, 싱가포르 <하이옌허>,
2006 제4회 상하이 봄 아트 살롱, 상하이
2006 <, 인도네시아 시마 미술 공간
2006 <언반 현황-중국 현대 미술 전시회>, 탈린 미술관, 에스토니아
2006 <중국 현대 미술 도큐멘타 베이징>, 중국 밀레니엄 기념물
2006 <중국 미술 오늘>, 중국 국립 미술관, 베이징
2007 <재건축과 통합 -- 중국 현대 미술가 8인전>, 쑨얏센 기념관, 타이베이
2007 <-중국 현대 유화 초대전>, 스자좡, 선전 미술관, 현대 미술관
2007 <제22회 아시아 국제 미술 전시회>, 인도네시아
2007 <어디로 갈까?—중국현대미술전>, 홍콩시청
2007 <중국신미술의 포스트 선봉장 4가지 측면>, 홍콩
2007 <1997-2007 비교전>, 베이징 쑹좡 허징 가든 갤러리
2008 <중국 현대 도큐먼트 a 베이징 월 갤러리>
2008 <중국 현대 미술의 최전선>, 베이징 투데이 미술관, 상하이 두룬 현대 미술관
2008 <광저우 역> 광둥 현대 미술 특별 전시회>, 광동미술관
2008 <바보 역의 게임 : 학벌사회로부터의 가상 이탈> 북경 798 미술공간 <잉크> 갤러리, 한국 서울 갤러리
2008 <발전과 통합 중국 근대 유화 연구전>, 중국 국립미술관, 베이징
2008 <사람·중국---20세기 중국미술의 휴머니즘>, 중국중앙미술관
2008 <--"예술은 아무 것도 아니다">, 베이징 7982008 <미술자선 중국---2008 중국현대미술 국제투어전>
2008 <생명의 형상---현대미술테마초대전>, 피닉스국제도서관-봉황미술관, 난징
2009 <벽과 울타리를 넘나드는>-중국현대미술전>, 오스트리아
2009 덩젠진의 미술전>, 중국 베이징
2009 <일러스트 부록 노미네이트—중국 현대 미술가 작품전>, 피닉스 갤러리, 난징
2009 <09 중국 현대 유명 미술가 판화전>, 웨스트 마운틴 갤러리
2009 <현대 선봉-중국 현대 유명 화가들의 판화 그룹 전시회>, 장산 갤러리, 충칭 재구성 역사—2000년부터 2009년까지 중국 미술관
2010 <제6회 도야마 국제 현대 미술 전시회>, 도야마 현대 미술관, 일본
2010 <제25회 아시아 국제 미술 전시회>, 몽골
2010 <이미지 소비>, 타임즈 박물관▪상

▪ SOLO Exhibition / Project
2021 Re-encounter – Shanghai Urban Space Art Season, Shanghai, China
2019 One Moment After Another - A4 International Artist-in-Residence, Chengdu, China
2019 Looking for Homeland: So Different, So Mediocre - Luxehills Art Museum, Chengdu, China
2017 Nano Copper - Lianzhou Foto Festival 13th Edition, China
2015 Talk with Scientists - Museum of Contemporary Art Chengdu, China

▪ Selected Exhibitions
2022 Water Forming Chengdu - Ecological Art Since 1990s, China Cultural Centre in Sydney, Sydney, Australia
2021 Ambiguity Space - Guanghui Art Museum, Chengdu, China
2020 Everyone Is an Artist - Lanba Art Museum, Chongqing, China
2020 Stratification and Synthesis - Xie Zilong Photography Museum, Changsha, China
2019 Architectural Representation in Contemporary Chinese Art - One Thousand Museum, Miami, USA
2019 Verzasca FOTO Festival, Locarno, Switzerland
2018 Troubled Intentions Ahead: Confusing Public and Private - Beijing Photo Biennial, Beizhen, China
2018 40 Years of Chinese Contemporary Photography - OCAT Shenzhen, Shenzhen, China
2017 Loop–Photography and Video Experiments in Southwestern China since 2000 - LUKELAKES.A4 Art Museum, Chengdu, China
2017 Polyphony IV: Ecological Survey of Chinese Art - Art Museum of Nanjing University of the Arts, Nanjing, China
2017 Geo-Civilization - Geological Museum, Ramat Hasharon, Israel
2016 Stretching Conceptual Space - Blue Roof Museum, Chengdu, China
2015 New Chinese Photographer - The Echigo-Tsumari Art Triennale, Tokamachi, Japan
2015 Bizarrland–Chinese Contemporary Photography - Kunstraum Villa Friede, Bonn, Germany
2015 Asian Contemporary Art - Boao Forum for Asia, Qionghai, China

ZhangJin/장진

ART WORK EXPLANATION/작품설명
우리의 일상이 점점 더 평범해지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가 시간을 보내기위해 여행을 가거나 오락을 즐긴다. 이것이 바로 소비 사회의 일상적인 구조이다. 방문객이나 관광객들은 베르자스카 계곡을 찾아 수영하고, 하이킹을 하며, 캠핑을 하며, 그곳에서 정신적 혹은 신체적인 즐거움을 찾기를 기대한다. 이런 일반적인 현상을 비난할 수는 없다, 사실 나 또한 그들 중 한 명이기에. 나는 이 프로젝트를 관광객의 시각에서 시작하려고 한다, 우리는 서로에게 서로의 풍경이 되며, 서로의 인스타그램에 가끔씩 등장하는 사람이 된다. 삶의 어떤 순간은 매력적인데 나는 매일 계곡에서 기쁨을 주는 재미있는 순간을 찾으려고 노력했고, 이 사진들은 그 순간들의 컬렉션이다.
It is undeniable that our daily life is tending to be more mediocre, which is why people have to travel or entertainment to spend the leisure time and also it's the daily life structure of consumer society. Visitors or tourists come to Verzasca Vally to swim, hike, camp and expect to find spiritual or physical pleasure. I can't criticize these common phenomena, actually I am one of tourists also. I prefer to start this project from the perspective of a tourist, and we are becoming each other's landscape and becoming someone who occasionally appear on each other's Instagram. Some moment in life is fascinating. Every day I tried to look for an interesting and pleasing moment in the Vally, and these photos are the collection of moments.
아티스트
정보
확인하기